본문 바로가기

갈만한식당과커피집

성수동 핫플 수제 베이커리! 메종드마가레뜨!! 파리 스타일

안녕하세요? 은하수입니다.
이제는 성수동이라는 동네가 인쇄소가 많은 공장지대 거리가 아니라 엄청난 핫플이죠?
그렇게 된지 꽤 됩니다.

우리 조카들이 환장(?)하는 무신사 건물도 성수동에 있구요.
큼지막한 팝업 스토어 건물도 있어서 때마다 핫한 팝업 매장이나 팝업 카페 등이 생기는 곳도 성수동입니다.
맛있는 맛집도 많고 많지요.
성수동에는 핫플이 참 많습니다.
주말 낮시간에 성수동 거리를 거닐어 보세요.
젊음이 느껴집니다!!^^

자주 다니는 성수동 길목에 너무도 궁금하게 생긴 집이 좁은 골목길 코너에 있더라구요.


외관만 봐서는 너무나도 파리의 어느 뒷골목같죠?
너무 예쁩니다. 사실 급하게 사진을 찍어서 사진이 좀 그렇긴 하지만 그 분위기 느껴지시나요?
중세시대를 연상시키는 베이커리 샵의 외벽 컬러나 질감도 너무 그러하고, 거기에 쓰여진 글귀나 일러스트같은 예쁜 그림.
들어가면서 벌써 설레더라구요.


좁지만 높은 천정과 정말 파리스러운 인테리어 소품에 베이커리지만 흡사 중세시대 어느 집 주방같기도 하고 내가 지금 어디에 와 있는거지 하는 느낌도 들게 만드는 성수도 핫플 수제 베이커리 메종드마가레뜨 입니다.
성수동에 올일 있으시면 꼭 한번 들러 보세요.
단! 오후 3시에도 빵이 다 팔릴수 있다고 해요.
구석구석 파리스러운 인테리어 소품 좀더 보여 드립니다!


성수동 핫플 수제 베이커리 마가레뜨에 보이는 너무 감성있는 그림들은 모두 디올성수의 일러스트레이터 송지혜 작가님의 작품이라고 하네요.
송지혜작가님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그릇들도 구매 가능합니다.
그런데 미리미리 예약을 해야 한대요.
저런 에쁜 송지혜작가님의 작품에 빵을 세팅하면 우리집도 파리 어느 골목의 베이커리같아질까요?~
파리가고 싶으신 분!! 성수동 수제 베이커리 메종드마가레뜨를 방문해 보세요.


전혀 보정하지 않은 그대로의 영상!
음악까지 너무 파리스럽죠??


이곳 메종드마가레뜨 수제 베이커리의 대표빵은 바로 모닝글이래요.

저는 아무 사전정보 없이 급작스럽게 급하게 막 사고 나오느라 후추빵과 올리브빵을 샀는데요.
베이글 모양이지만 모닝빵의 식감이라 해서 모닝글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다음에 가서는 꼭 모닝글을 사리라..
꼭 모닝글같은 담백한 빵을 사는 이유가 있어요.
수제 빵 뿐 아니라 수제 버터와 수제 크림치즈를 팔거든요.


저는 고소하다는 흑임자 연유버터와 제일 잘나간다는 바질토마토 크림치즈를 샀습니다.
포장도 어찌나 이쁜지요.
완전 반했어요!!


포장 봉투도 이렇게 예쁘기 있습니까~~?


집에 와서 잽싸게 세팅해서 먹었는데요.
사실 메종드마가레뜨 베이커리가 핫플인지 아닌지도 모르고 전혀 사전정보없이 지나가다가 외관이 너무 예뻐 들어간거라, 먹고 나서야 검색을 해봤습니다.
마가레뜨 앞이 sns 인증샷을 찍는 곳이기도 하다고 하네요.
실제로 제가 빵을 사러 들어가 있는 동안 어떤분은 카메라셔터를 연신 누르시더라구요.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곳은 없고 빵을 사서 옆 카페 (주인장이 같으시다고 하네요)에 가서 먹으면 할인이 된다고 하네요.
이런집이 종로에도 있는데 거기도 제가 너무 애정하는 곳이거든요.
조만간 올립니다~

어떤 블로거분이 후추빵을 크림스파게티와 먹으면 너무 맛있다고 하싣라구요.
소금빵 이상의 매력을 가진 후추빵을 다음번에는 꼭 크림스파게티를 해서 먹어 보려구요.

맛있는 빵과 버터, 치즈가 드시고 싶다면 강추합니다..

성수동 핫플 수제 베이커리 메종드마가레뜨!